줌(zum) 검색 등록 워드프레스, 사이트와 블로그 2가지 다 등록

워드프레스를 등록해야 할 대표적인 검색 사이트는 구글, 네이버, 빙, 다음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더 있지만 이 4군데는 기본적으로 등록을 합니다.

그리고 선택사항으로 줌(zum)을 등록합니다. 다만 줌(zum)의 경우 구글 또는 다음에 등록되어 있으면 자동적으로 수집을 해 가는 특성이 있어 꼭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가급적이면 확실하게 등록해 주는 게 좋겠죠.

줌(zum)에 대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고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줌(zum)을 많이 활용합니다.

검색 유입이 꾸준하지는 않지만 키워드를 잘 잡아서 쓰면 단시간 내에 상당히 많은 유입이 발생됩니다.

줌검색 등록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웹사이트 등록이고 또 다른 하나는 블로그 등록입니다.

두 가지를 모두 신청합니다.

줌(zum) 사이트 검색 등록

줌 검색등록 절차는 아주 간소한 편이라 5분 이내에 사이트와 블로그 등록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줌 검색 등록 로 접속합니다.

검색등록 페이지에서 신규 등록을 버튼을 클릭합니다.

줌 검색 등록

각 입력란에 이메일 주소와 사이트 주소 등을 입력 후 나머지 항목들도 간단하게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줌 검색 사이트 등록

줌(zum) 블로그 검색 등록

블로그라면 당연히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도록 블로그로도 등록해야겠죠.

다시 줌 검색 등록 로 접속합니다.

신규 등록 페이지로 들어와 상단을 보면 줌 블로그 검색 결과에 노출을 원하는 경우 블로그 등록 문의에서 신청하라는 안내문이 보입니다.

줌 신규등록

블로그 등록 문의 링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신청방법은 아주 간소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주소 그리고 제목과 내용을 간단히 입력 후 제출해 주는 것으로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줌 신규등록

신청 결과는 경험상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참고로 구글 이메일을 사용하면 스팸으로 등록될 수 있다고 하니 다른 이메일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첫 단계 검색엔진 등록 5종

  1. 구글 서치 콘솔 등록
  2.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3. 다음 검색 등록
  4. 줌 검색 등록
  5.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