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비용 비교 포함 2023년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국내 호스팅 비용과 트래픽, 디스크 용량, SSL 인증서 제공 여부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에 앞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호스팅인데요. 호스팅 업체도 많고 종류도 다양하고 비용도 천차만별이라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선택의 폭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국내 주요 호스팅 업체와 비용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이 포스팅에서는 국내 업체 웹호스팅(공유 호스팅)만을 다룹니다.

국내 호스팅 업체 점유율

국내 호스팅 업체 점유율 순위를 먼저 살펴보면 카페24가 점유율 1위이고 그 뒤를 이어 가비아와 블루웹등이 있습니다.

2023년 호스팅 순위

국내 웹 호스팅 시장 점유율 순위

출처 : https://ko.hostadvice.com/marketshare/kr/

위 점유율 워드프레스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포함한 모든 호스팅 서비스를 기준으로 한 순위이니 단지 참고만 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에 앞서 자신에 적합한 웹호스팅 서비스를 찾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내게 필요한 트래픽 용량과 디스크(저장공간) 용량등을 알아야 합니다.

잘 모를 경우 워드프레스 호스팅 선택 가이드 편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분들에게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시 카페24를 1순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설치부터 운영 관리를 쉽게 할 수 있고 호스팅 비용도 큰 부담은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운영과 호스팅 관련 지식이 어느 정도 있다면 성능과 가성비가 뛰어난 VPS호스팅을 추천드리는 편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페24 호스팅

첫 번째로 알아볼 국내 호스팅 업체는 카페24 호스팅입니다. 국내 점유율 1위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스팅 업체 선택 시 카페24 호스팅을 기준으로 타업체 호스팅과 비교해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24 호스팅에는 3가지 종류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10G 광아우토반 FullSSD
  2. 워드프레스
  3.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위 3가지 웹호스팅 중 워드프레스 설치 및 운영의 편의성과 가성비가 좋은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카페24 호스팅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는 월 500원부터 33,000원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의 공통적 특징을 보면 무료 SSL 인증서와 무제한 데이터 베이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및 자동 업그레이드, 자동 백업, 무료 스테이징 계정 제공등이 있습니다.

참고 : 스테이징 계정이란 새로운 디자인(테마)을 반영하기 전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트래픽과 디스크 용량(웹용량)을 예상해 적합한 가격대의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자세한 사양 보기

가비아

가비아에서는 워드프레스 전용 호스팅으로 2가지 가격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호스팅은 두 가지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

월 9천5백 원에 트래픽이 무제한이라 솔깃하긴 하지만 웹 저장 용량이 1GB라 블로그용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기에는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월 2만 원짜리 스탠더드를 선택할 경우 웹 용량 5GB에 무제한트래픽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동시 접속자 수를 30으로 제한하고 있어 완전 무제한 트래픽이라고 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SSL 인증서는 매년 구입해야 한느 단점이 있습니다. 가비아 기준 년 최소 4만 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으로 조금은 부담스러운 가격대이지만 트래픽 용량이 중요한 경우라면 고려해 볼만합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사양 상세 보기

닷홈 호스팅

닷홈 호스팅도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많은 곳이기에 전용 워드프레스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를 지원합니다.

닷홈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비용

닷홈의 경우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으로 월 500원부터 시작해 21,500원까지 7가지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SSL 인증서의 경우 자사에서 구입한 도메인만 설치비(2만원)에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타사 도메인은 최소 년 3만 5천 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그리고, 백업 및 복구가 필요한 경우 1만 1천 원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닷홈에서 도메인과 웹호스팅 서비스를 같이 받는 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카페24 보다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닷홈 워드프레스 사양 보기

오선닷컴

오선닷컴의 경우 워드프레스 전용 호스팅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리눅스 웹호스팅을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초보자일 경우 설치 단계부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선닷컴 호스팅 비용

오선닷컴의 최소 비용은 월 2,000원부터 시작하지만 일일 트래픽 용량과 계정 저장 용량으로 따져보면 카페24 보다 저렴합니다.

그리고 오선닷컴은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선닷컴 자세한 사양 보기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

국내 업체별 최저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으로 가격이 낮은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업체명월 비용설치비디스크 용량일 트래픽SSL 인증서
카페24500원5000원500MB800MB무료
닷홈500원5,500원500MB500MB유료
오선닷컴2,000원무료1GB3GB무료
가비아9,500원1 ~ 3만원1GB무제한유료

워드프레스 처음 사용자이거나 호스팅 관련 지식이 없다면 관리 및 운영 편의성이 좋고 사용자가 많은 호스팅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및 비용 비교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워드프레스 호스팅 선택 가이드
도메인 구매 사이트 추천 및 가격 비교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