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면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고 단가가 키워드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거의 경우 내 전문분야나 관심 분야가 아닌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를 선택해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하고요.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에 따른 구글과 네이버 검색 점유율을 비교하고 앞으로의 블로그 운영 방향과 주제 선택 그리고 전략을 다시 구상해 보려고 합니다.
고 단가 키워드 주제 뭐가 있을까요?
대출, 보험, 주식, 부동산 등이 광고단가가 높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아 방문자 수도 높다고 합니다.
이런 걸 일거양득이라고 하나요?
아래는 인터넷 트렌드에서 제공하는 그래프로 금융, 부동산, 경제 관련 분야의 각 검색엔진 점유율입니다.
기간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지금 현재 기준으로 전체적인 점유율은 네이버가 60%로 높지만 금융, 부동산, 경제 관련 분야는 구글이 근소한 차이로 점유율이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을 사용하는 주 사용층이 20~40대 남성들이 많아서 이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네이버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구글이 앞서가는 모양새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타 블로깅 서비스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이런한 현상이 반갑기도 하고 희망적이기도 합니다.
더 이상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는다고 해서 실망하거나 포기할 필요가 없었 졌습니다.
점차적으로 점유율이 높아지는 구글 검색 결과에 맞혀 구글 친화적인 SEO 글쓰기로 구글 공략에 만전을 다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