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블로그 종류와 선택 1편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내고 경제적 자유를 찾아 디지털 노마드가 되 고자 합니다.

애드센스와 같은 제휴마케팅을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매체들이 있지만 일반인이 접근하기에 가장 용이한 수단이 블로그 일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는 블로그 종류는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너무 많습니다.

여기서는 한국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그리고 IT 지식이 많지 않은 일반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IT 관련 지식이나 웹 개발 관련 지식이 있다면 다양하고 많은 선택지가 있지만 국내 일반인이 선택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 종류는 크게 3가지로 압축됩니다.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는 블로그 플랫폼은 티스토리, 구글 블로거 그리고 워드프레스가 됩니다.

블로그 종류-티스토리,워드프레스-블로거

블로그 종류 플랫폼 선택 시 고려 사항

블로그 플랫폼마다 장단점이 있고 블로그의 성향에 따라 더 효과적인 플랫폼이 있습니다.

각 블로깅 서비스의 특징과 특성 그리고 카테고리별 검색엔진의 점유율과 검색엔진과의 블로그 플랫폼과의 연관성 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IT 관련 지식, 비용, 시간 투자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종합적으로 볼 때 티스토리가 가장 무한한 선택이며 초보 수익형 블로거라면 이만한 선택지가 없습니다.

구글 검색 유입에 초점을 두고 SEO에 대한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워드프레스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초보 블로거나 IT 관련 지식 없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구글 블로거는 워드프레스 사용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사용자가 차선책으로 선택하기 좋으며 1계정에 100까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만큼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보다 특화된 쪽을 선택해 집중 공약하는 것이 지금 시점에 맞을 것 같습니다.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너무 길고 지루한 글이 될 것 같아 아주 간략하게 최대한 압축시켜 결론만 적어 보았습니다.

보충 설명으로 아래 게시글이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블로그 주제에 따른 검색 유입 경로 파악 / 블로그 종류 선택 2편
  2. 블로그 종류 선택 3편 / 블로그 선택전 알아야 하는 각 검색엔진의 특징
  3. 블로그 종류 선택 4편 / 블로그 종류별 장단점과 특징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