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함에 있어 초보자분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인 블로그 플랫폼 선택에 관한 내용으로 왜 티스토리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너문 많은 것을 너무 깊이 또 너무 멀리 생각하면 머리만 아프고 선택이 더 어려워집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우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홈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플랫폼 선택

애드센스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으로 티스토리, 구글 블로거 그리고 워드프레스가 대표적인 플랫폼입니다.

각각의 특징을 보면 티스토리와 구글 블로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워드프레스는 도메인 구입과 웹호스팅 비용이 발생됩니다.

웹호스팅의 경우 단지 비용만 발생되는 것이 아니라 공부해야 는 것들도 있어 시간 비용까지 추가됩니다. IT 관련 지식이 없다면 더 많은 비용과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초보자에게는 절대 워드프레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플랫폼마다의 장단점이 있고 그 장단점에 맞게 사용해야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입장이라면 무료이면서 사용하기 쉽고 관련 정보가 많은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구글 블로거의 경우 무료이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지만 플랫폼 자체가 90년대 중반에 멈춰있고 사용 편의성이나 비주얼적인 면 그리고 문제 발생 시 정보 부족으로 초보자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데 어려운 이 많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 경험이 있다면 시작부터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거의 대부분의 구글 검색 또는 티스토리 포럼 등에서 쉽게 찾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로 사용 시 티스토리와 구글 블로거를 전반적으로 비교하자면 티스토리가 좀 더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티스토리의 경우 SEO부분이 다소 부실하면이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라면 그 닥 큰 의미를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와 경쟁하는 대부분의 블로그는 티스토리이고 구글 검색만을 생각한다면 워드프레스를 고려하는 것이 옳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구글 블로거나 워드프레스 또는 추가적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옵니다.

그때 검토해도 늦지 않으며 대부분의 수익형 블로거들은 2개 이상의 애드센스 계정과 2개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제 막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티스토리로 시작하세요.

티스토리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추가

티스토리에서는 애드센스를 비롯해 애드 핏, 데이블, 텐핑 등과의 연동으로 다양한 종류의 광고 운영과 광고 설치, 배치가 쉬워 광고 때문에 시간을 소비하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