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 수정하기

라이트세일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설정 페이지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를 수정 또는 직접 입력 가능하도록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설정에 보면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대개는 이 부분을 수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어있지만 라이트세일에 설치한 워드프레스는 이 부분이 비활성화되어 있어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설정

여기서 말하는 워드프레스는 라이트세일 블루 프린트로 설치한 워드프레스로 비트나미에서 제공되는 워드프레스입니다. 직접 설치한 워드프레스는 해당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비활성화 해제 / 수정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나면 도메인 주소가 http에서 https로 변경되지만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가 비활성화되어 있어 이미지 또는 파일을 업로드할 경우 해당 파일의 주소는 https가 아닌 http로 됩니다. 물론 https로 리디렉션이 되기 때문에 사용상의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비활성화를 해제하려면 또는 주소만 수정하려면 워드프레스 파일 중 wp-config.php을 열어 수정해야 합니다. 파일 경로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루트에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정

WP_SITEURLWP_HOME를 찾아 전체를 삭제하면 워드프레스 설정에서 직접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활성화됩니다.

또는 http 부분만 https로 수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한 문제로 해당 파일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라이트세일에서 SSH를 사용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sudo nano /opt/bitnami/apps/wordpress/htdocs/wp-config.php
라이트세일 SSH

파일이 나노 에디터에 열리면 키보드 방향 키를 이용해 해당 부분을 찾아 삭제 또는 수정해 줍니다.

라이트세일 nano

그리고, 단축키 CTRL + X를 누르고 Y를 입력해 저장하고 빠져나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설정 > 일반으로 접속해 확인해 보면 주소 부분이 변경되었거나 활성화되어 있어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수정만 하였기 때문에 비활성화 상태이지만 주소는 https로 수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설정

라이트세 파일질라 ftp 접속 방법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