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과 신청 방법 그리고 승인까지 소요 기간

블로그 수익 제휴마케팅으로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중 애드센스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과 신청방법 그리고 승인까지 소요되는 시간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데이블 광고 같은 또 다른 제휴광고도 활용하는 것이 유익할 것 같습니다.

데이블 광고

요즘 애드센스 사용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정지 또는 계정 삭제입니다.

자신의 광고를 직접 누르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되지만 그 외에도 내 의지와 관계없이 일명 애드센스 클릭봇의 공격과 누군가의 고의적이고 지속적인 광고 클릭으로 인해 무효 클릭이 자주 발생되면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되거나 삭제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 또는 삭제될 경우을 대비해 대체할 만한 제휴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너무 많으면 광고 노출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고 CPC 단가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어 적정 수준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하고 나머지 부분에 데이블이나 카카오 애드핏 같은 다른 광고를 적당히 배치해 수익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데이블 승인 조건

데이블 광고의 승인 조건은 애드센스에 비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콘텐츠의 품질과 콘텐츠의 양 그리고 트래픽까지 심사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콘텐츠 품질

콘텐츠의 품질 부분을 보면 고유한 콘텐츠인지 즉, 다른 사람의 글 또는 이미지를 복사 붙여넣기 또는 인용한 글인지 그리고 텍스트가 풍부한지를 검토한다고 합니다.

콘텐츠의 양

콘텐츠의 양은 최소 100개 이상의 게시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페이지 뷰 트래픽

마지막으로 트래픽 조건으로 최근 7일간 일평균 페이지 뷰가 3천 이상 또는 일 평균 방문자 1500명 이상 필요합니다.

그 외에 전제 조건으로 도박, 성인, 불법 콘텐츠를 포함한 서비스에서는 데이블 광고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요약해 보면 양질의 콘텐츠로 최소 게시글은 100개 이상 7일간 일 평균 페이지 뷰 3천 이상 또는 일 방문자 1천5백 이상 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조건은 신청 시 조건일 뿐만 아니라 승인 후에도 위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광고가 중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블 신청 시 준비 사항

데이블 광고 신청 시 필요한 자료를 미리 준비합니다. 7일간 일평균 페이 뷰를 확인시키기 위해 방문 통계 페이지를 캡처합니다.

또는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 뷰를 보여 줄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해 캡처해도 됩니다.

총 게시글

그리고, 총 게시글 수를 확인하기 위해 블로그 관리 홈 메뉴 중 글 관리를 클릭해 캡처합니다.

총 게시글

데이블 신청하기

데이블 승인 조건은 까다롭지만 신청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데이블 홈으로 가서 상단 메뉴 중 Publishers 선택 후 매체사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데이블 매체사 등록 페이지

데이블 신청 페이지

2021년 7월 9일 이후부터 티스토리 데이블 플러그인 대신 연동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데이블 연동

2021년 7월 9일 이전 방식

티스토리 사용자의 경우 플러그인 중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반응형)을 선택 후 사용 설명을 보시면 바로 갈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데이블 플러그인
티스토리 데이블 플러그인

신청서 작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특별히 신경 쓸 것은 없고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항목에 티스토리를 선택하고 다른 티스토리 글을 테이블 광고에 포함할 것인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준비한 페이지 뷰와 총 게시글의 캡처 이미지를 첨부하고 게시글 수를 입력해 줍니다.

데이블 신청서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하단에 신청서 완료하기 버튼을 누르면 안내 창이 나타납니다.

데이블 신청 완료

안내 창 내용을 보면 세심히 검토 후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결과를 알려 준다는 아주 친절한 메시지가 보입니다. 애드센스보다 좀 더 친절해 보입니다.

데이블 승인까지 소요 기간

제 경우를 토대로 데이블 신청에서 승인까지 요약을 해보면 티스토리 블로그이며 나름 양질의 게시글이라고 생각하는 포스팅 총 134개와 7일간 일평균 페이지 뷰 2,626뷰로 약 3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