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7 / 실검 순위 알아보기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7,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폐지되었지만 아직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7곳을 선별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 소개해 드릴 실검 사이트들은 신뢰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와 자신들이 서비스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입니다.

각 서비스마다 각기 다른 실시간 검색어를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 7

순서는 순위와 관련 없으니 참고하세요.

  • 네이트
  • 구글 트렌드
  • 시그널
  • 키자드
  • 데이블
  • 한국 데이터거래소

1. 줌(ZUM)

줌은 구글을 제외하고 국내 3대 포털 사이트로 네이버, 다음, 줌 순으로 점유율은 대략 1% 내외입니다.

1% 라는 사용자 비중이 작을 수 있지만 현재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중 가장 큰 데이터라 할 수 있고 개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들이 줌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줌(ZUM)

줌 실시간 이슈 검색어

그리고 줌 실시간 검색어를 기반으로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제공하고 있는 티스워드 사이트가 있는데요 블로그 운영자라면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실검 말고도 키워드 분석 서비스와 숏코드 생성, 낙장 블로그기 찾기 등 블로거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네이트

네이트는 다음 포털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로 젊은 여성층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트

네이트 실시간 이슈 키워드

3. 구글 트렌드

구글은 다들 알고 있겠지만 전 세계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검색 사이트로 국내에서도 네이버 다음으로 검색 비중이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비 네이버 블로그라면 구글 트렌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

구글 트렌드 인기 검색어

4. 시그널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로 시그널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시그널에서 제공하는 실검은 현재 네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많은 분들이 시그널 실검이 네이버 실검으로 착각하고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시그널과 네이버는 전혀 상관없는 곳으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와도 관련 없다는 것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5. 키자드

백링크 등록과 키워드 분석 사이트로 유명한 키자드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블로거를 위한 사이트라 그런지 실시간 검색어에 월 검색량과 블로그 수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의 정확한 데이터 출처는 알 수 없지만 줌(ZUM)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키자드 실시간 검색어

키자드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6. 데이블

데이블 실시간 검색어는 데이블과 제휴된 신문사, 웹사이트, 블로그 등의 매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 트렌드와 미디어 콘텐츠 랭킹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슈를 다루는 블로거라면 필수적이라 생각하는데 데이블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우회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어 아래 7번에서 소개합니다. 데이블 사용자가 아닌 경우 이 글은 참고만 하세요.

데이블 검색어 트렌드

데이블 검색어 트렌드

데이블 미디어 콘텐츠 랭킹

데이블 미디어 콘텐츠 랭킹

7. 한국 데이터거래소

데이블 사용자가 아니라도 데이블에서 제공하는 검색어 트렌드 중 데이블 네트워크 인기 검색어를 한국 데이터 거래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국 데이터거래소 실시간 검색어

한국데이터거래소 미디어 실시간 검색어

오늘은 블로그 운영자가 알아야 할 필수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죠 보았습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