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차 도메인 ads.txt 파일 문제

티스토리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에서만 애드센스에서 ads.txt 파일 문제오류 알림 창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익 손실 위험 ads.txt 파일 알림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ads.txt가 루트 디렉터리에 정상적으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혈적으로 경고창이 나타났다 살아지는 것으로 보아 애드센스에서 감지를 못하게 아닌지 싶네요.

ads.txt 파일 문제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측에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뿐일 듯합니다.

ads.txt 파일 확인 방법

참고로 ads.txt파일은 티스토리 유저가 업로드하거나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측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도메인 주소 뒤에 ads.txt를 붙여서 접속합니다.(예 https://내도메인주소/ads.txt)

브라우저 창에 아래와 같이 보인다면 ads.txt파일은 정상적으로 내 블로그에 업로드되어 있는 것으로 정상입니다.

ads.txt
TIP

티스토리 유저는 루트 디렉터리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직접 ads.txt 파일을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간혹 스킨관리에서 업로드하면 해결된다는 분들이 계신 돼 이 문제가 나타났다 살아졌다 하기에 착각에서 나온 잘못된 정보이니 따라 하지 마세요.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