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로고 이미지 안 보이게 하기

티스토리 사이드바 애드센스 로고 이미지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으로 북클럽 스킨과 매거진 스킨 그리고 오디세이 스킨에 해당됩니다.

티스토리 수익 관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면 뒤 배경으로 애드센스 로고가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진 않는 경우 이 로고를 볼 수 있는데요.

사이드바의 경우 애드센스가 송출돼도 광고 가로 사이즈가 작은(160픽셀) 크기일 경우 옆으로 로고 이미지가 살짝 삐져나와 보기에 좋지 않죠.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로고가 보이게 하는 것은 광고 자리를 표시하기 위해서 인데요.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미관적인 부분이고 다른 하나는 SEO적인 것입니다.

광고가 송출되는데 까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전에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이용해 자리를 만들어 두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야 스킨 레이아웃이 변경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애드센스 로고는 보기 좋지 않으니 안 보이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로고 이미지만 안 보이게 숨기 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로고 이미지를 안 보이게 해도 자리 표시는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코드는 북클럽과 매거진 스킨 그리고 오디세이 스킨에 해당됩니다. 아래 코드를 복사해 티스토리 스킨 편집 CSS에 접속해 편집창 가장 하단에 붙여 넣습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 매거진 스킨

.sidebar .revenue_unit_item.adsense {
background-image: none !important;
}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area-aside .revenue_unit_item.adsense {
background-image: none !important;
}

만약 사이드바뿐만 아니라 본문, 목록 등 티스토리 전체에 적용하고자 한다면 아래 코드를 이용하세요.

.revenue_unit_item.adsense {
background-image: none !important;
}

참고로 애드핏의 경우 .revenue_unit_item.adsense이 것을 .revenue_unit_item.adfit 이렇게 수정합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