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본문 줄 간격 줄 바꿈 문단 간격 차이점

티스토리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중 줄 간격과 문단 간격 그리고 줄 바꿈에 대해 헷갈려하시거나 잘 못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있어 간단하게 남아 요약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줄 간격

줄 간격은 다들 아시겠지만 말 그대로 위 줄과 아래 줄의 간격을 말하는데 글을 쓰면서 엔터키 없이 글을 이어서 썼을 때의 간격을 의미합니다. 아래 예제 이미지 참고.

티스토리 본문 줄 간격

티스토리 본문 줄 간격 조정하기

티스토리 줄 바꿈

만약 문단 내에서 단순히 한 줄 아래로 줄 바꿈을 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설정에 따라 ENTER 키 또는 SHIFT + ENTER 키를 사용하면 한 줄 아래로 줄 바꿈이 됩니다.

티스토리 설정과 관계없이 줄 바꿈을 하려면 SHIFT + ENTER 키를 이용하시면 되며 이 것이 정석이며 정상적인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본문 줄 바꿈

티스토리 문단 간격

문단 간격은 아래 줄과의 간격이 보다 넓은데요. 이렇게 문단을 나누고 싶은 경우 엔터키를 치면 문단으로 나뉘게 되고 아래 예제처럼 넓은 간격을 갖게 됩니다. 단, 티스토리 설정에 따라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본문 문단 간격

엔터키를 이용해 문단에 간격을 주려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접속해 왼쪽 메뉴 중 콘텐츠 -> 설정으로 이동 후 단락 앞뒤에 공백 설정 부분을 설정해 줍니다.

티스토리 단락 앞뒤 공백 설정

여기서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합니다”로 설정하시면 본문에서 문단을 나누고 싶을 때 엔터키를 사용하면 문단과 문단 사이에 넓은 공간이 생기며 나뉘게 됩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