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 추천 (무료, 유료) 2023년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 블로그스팟(블로거)에서 제공하는 기본 테마는 디자인이 올드하고 다양하지 않아 다는 단점이어 대부분 커스텀 테마를 설치해 사용합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테마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을 처음 접하면 관리자 페이지부터 글 작성 에디터 그리고 테마까지 모든 부분이 90년대를 연상하게 만듭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올드한 기본 테마를 버리고 모던한 커스텀 테마를 설치해 블로그의 분위기 개선하고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기본 테마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 테마는 공통적으로 유료와 무료 테마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의 목적이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무료 테마는 유료 테마에서 제공하는 고급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Problogger templates

problogger templates는 디자인과 성능 및 수익화를 개선하고자 하는 블로거를 위한 다양한 테마들을 제공합니다.

problogger의 테마는 고품질, 빠른 로딩, SEO 최적화, 애드센스 친화적, 다양한 기능과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Problogger templates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

미리 보기와 다운로드는 Problogger templates로 접속 후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 후 “Live Preview” 버튼과 “Free Download” 버튼을 선택합니다.

problogger templates 테마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무료와 유료 버전”의 차이점과 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roblogger templates 테마 설명

Problogger templates에서 유료로 테마를 구매할 경우 평생 업데이트와 구입 후 6개월 동안 오류, 버그등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Templateify

Templateify는 앞서 소개한 “Problogger templates”와 매우 유사한데요. Templateify 또한 고품질에 일관되고 SEO 친화적인 블로그스팟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emplateify 테마

Templateify 테마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해 들어가 미리 보기와 무료 다운로드 버튼과 무료 사용에 대한 라이선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Templateify

templateify 테마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 하단을 보면 물료와 유료 버전의 차이에 대한 표가 있으며 좌측에 테마 사용 안내에 대한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emplateify 테마 설명

3. Gooyaabi

gooyaabi는 블록스스팟 테마를 판매하는 곳으로 다양한 유, 무료 테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블로거분들이 소개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Gooyaabi에서 직접 개발한 테마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만을 대행하는 하기에 유료 구매보다는 무료 소스만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Gooyaabi

gooyaabi 테마

미리 보기와 다운로드는 Gooyaabi로 접속 후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하고 “Live Preview”와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볼 수 있습니다.

gooyaabi 테마

그리고 페이지 하단을 보면 테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4. Btemplates

Btemplates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를 오래전부터 제공하는 사이트 중 하나로 갤러리 형, 매거진 스타일 등 스타일 별로 분류해서 테마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테마 디자인이 오래된 느낌에 설치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없어 아쉽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로 많은 분들이 소개를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Btemplates

btemplates 테마

미리 보기와 다운로드는 테마를 선해 후 좌측에 “Live Demo”와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btemplates 테마

유료는 구매 후 30일간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설치 지원은 추가 비용을 내야 합니다. 타 사이트에 비해 고객 지원기간 짧은 편입니다.

5. ENVATO MARKET(Themeforest)

마지막으로 “ENVATO MARKET”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를 비롯해 각종 CMS 테마와 플러그인등을 판매하는 가장 큰 마켓입니다.

ENVATO MARKET에는 무료 테마는 제공하지 않고 모두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테마 퀄리티가 좋고 차후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계획이 있다면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ENVATO MARKET(Themeforest)

Themeforest 테마

미리 보기와 구매는 마음에 들는 테마를 선택 후 이동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meforest 테마

구글 블로그스팟 유료 테마의 가격은 대부분 20달러 내외로 대략 한화로 2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면 구입 후 6 개원 간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들이 있지만 대부분 구형 블로그스팟 템플릿이거나 업데이트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사이트들도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 테마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마음에 드는 테마를 찾아서 구글 블로그를 멋지게 꾸며보세요.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