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한글 설정하기,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

워드프세스 설치 시 처음부터 한글 버전을 설치하거나 아니면 웹호스팅 업체에서 설치 시 한글 버전을 선택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영어로 된 워드프레스가 설치됩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비트나미 스택으로 설치한 경우가 그렇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를 하고 관리자 페이지인 대시보드로 접속하면 영문으로 되어 있어 살짝 당황 시럽습니다. 영문이 편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한글이 더 편합니다.

참고 : 만약 영문 버전으로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그리고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다면 한 가지 조치가 필요합니다.

테마에서 header.php > head에서 <html <?php language_attributes(); ?>>이 부분을 아래처럼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html lang="ko"> 또는 <html lang="ko-KR">

변경하지 않으면 크롬 브라우저 등으로 접속 시 번역 관련 알림 창이 나타나 구독자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한글로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대시 보스

대시보드 외 쪽 메뉴 중 “Setting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항목 중에서 “Site Language’ 선택 항목에서 한국어를 선택 후 설정 하단에 보이는 “Save Changes”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스

모든 항목들이 한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워드프레스 관련해 해외 정보나 자료를 보아야 하는 경우에는 영문으로 변경 후 보면 조금 더 편합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스
  1. Dashboard
  2. Settings
  3. Site Language
  4. 한국어
  5. Save Changes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