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무효 트래픽 방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누군가 광고주의 비용을 부풀리기 위해 또는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클릭하거나 허위 또는 강제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누군가 광고주의 비용을 부풀리기 위해 또는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고의적으로 클릭하거나 허위 또는 강제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트래픽은 물론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됩니다.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란 방문자가 실수로 또는 착각해 광로를 클릭하도록 광고를 구현하거나 배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무효 트래픽의 예

  • 광고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
  • 광고 클릭 유도
  • 자동화된 로봇 등을 이용해 클릭하거나 허위 트래픽 생성

광고 클릭은 방문자의 관심에 따라 자발적으로 클릭되어야 하며 의도적 인위적으로 클릭하거나 노출을 발생시킬 경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됩니다.

정도에 따라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주의 보호를 위해 게시자의 계정을 일시적으로 정지하거나 영구적으로 계정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품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광고 게재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 방지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고 피하려면 아래

  • 광고 제품에 정말 관심이 있더라도 광고를 클릭하지 말 것
  • 친구 또는 가족 등 지인에게 내 블로그에 방문하여 광고 클릭을 요청하지 말 것
  • 어떤 플랫폼에서든 트래픽을 구매하지 말 것.
  • 리디렉션 등을 이용해 강제 방문자 시키지 말 것.
  • 블로그 + 애드센스 초기에는 Facebook 그룹 또는 티스토리 포럼, 카카오 뷰 등에서 방문을 요청하지 말 것.

그 외 애드센스 도움말 참고

무효 트래픽 중 내 의지와 무관하게 제삼자 또는 경쟁가 고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에도 그 주의의무와 책임이 게시자에게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 의도적으로 내 광고를 클릭한다면 애드센스 무효 클릭 신고 양식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의도적인 클릭을 감지하려면 애드센스 “페이지 CTR”을 자주 살펴보면서 평소보다 터무니없이 CTR이 높아지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보통의 블로그들 CTR은 1 ~ 3% 정도입니다.

의심이 될 경우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분석 후 의심스러운 IP주소를 무효 클릭 신고 양식에 작성해 제출합니다.

방문자의 IP 주소 기록 방법은 구글 검색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등으로 검색하면 최신의 방법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