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메타태그 찾기 소유권 확인 코드

구글 서치콘솔 메타태그 찾기, 소유권 확인에 필요한 서치콘솔 메타태그 코드를 잃어버린 경우 다시 찾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서치콘솔 메타태그를 꼭 찾을 필요는 없어요. 구글 서치콘솔에서 소유권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오면 그때 확인 절차를 다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있어야 할 것이 없으면 왠지 찜찜하죠. 서치콘솔 메타태그 찾는 거 1초면 되니깐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서치콘솔 메타태그 찾기

예전에는 구글 서치콘솔 설정 중 소유권 인증 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그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지금은 구글 웹마스터 센터를 이용해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 웹마스터 센터로 접속하면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된 자신의 블로그 주소들이 나열돼있는데요. 찾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 또는 오른쪽 “확인 세부 정보”를 클릭해 이동합니다.(로그인 필수)

구글 웹마스터 센터

그리고 메타태그 옆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그 아래에 이전에 인증된 서치콘솔 소유권 확인 메타태그가 나타납니다. 그대로 복사해 사용하시면 끝입니다.

서치콘솔 메타태그 찾기

서치콘솔 메타태그 등록

서치콘솔 등록 후 소유권 확인 메타태그를 메모장 등에 저장해 놓는 것이 좋은데요. 간혹 그 저장해 놓은 메모장을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도 있어요.

스킨이나 테마를 변경하기 전 미리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지만 뜻하지 않게 스킨을 변경하고 나서 생각이나 당황스럽기도 한데요.

가급적이면 메타태그 등록할 수 있는 프러그인을 사용해서 등록해 놓으면 스킨이나 테마를 변경해도 신경 쓰지 않아서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기본 적으로 설치하는 Rank Math SEO나 Yoast SEO의 웹마스터 툴을 이용해 등록하시면 되고요.

티스토리 사용자는 “메타 태그 등록” 플러그인에 등록해 놓으면 편리해집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