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DB접속 windows10 OpenSSH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DB에 접속하려면 SSH로 원격 접속해야 지만 phpMyAdmin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보통 windows에는 PuTTY를 많이 사용하지만 OpenSSH를 사용하는 것이 더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서버에 원격으로 접속하려면 SSH(Secure Shell)이 필요합니다. windows10에는 OpenSSH가 있습니다.

라이트세일 키 다운로드

라이트세일 서버와 통신을 하려면 인증 키가 필요합니다. 라이트세일에 이미 생성되어 있는 인증 키를 다운로드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트세일에서 “계정”을 클릭 후 “SSH 키”를 선택하면 이미 만들어져있는 인증 키가 보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저장합니다.

라이트세일

windows10 OpenSSH 설치

windows에 OpenSSH 설치되어 있다면 이 과정은 건너 뜁니다.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려면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코드를 실행합니다.

Get-WindowsCapability -Online | ? Name -like 'OpenSSH*'

설치가 되어있다면 응답 값이 State : Installed로 나옵니다. 아래는 클라이언트는 설치되어 있고 서버는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의 응답 값입니다.

Name : OpenSSH.Client~~~~0.0.1.0
State : Installed # 설치됨

Name : OpenSSH.Server~~~~0.0.1.0
State : NotPresent # 설치 안됨

OpenSSH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OpenSSH 클라이언트 설치 코드 입력 후 실행합니다.

Add-WindowsCapability -Online -Name OpenSSH.Client~~~~0.0.1.0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

Path :
Online : True
RestartNeeded : False

OpenSSH 서버가 필요하다면 아래 코드도 실행합니다.(라이트세일에서는 불필요함)

Add-WindowsCapability -Online -Name OpenSSH.Server~~~~0.0.1.0

라이트세일 phpMyAdmin 접속

windows에서 OpenSSH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라이트세일 phpMyAdmin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PowerShell 또는 CMD 창을 열어 아래 코드 중 인증 키 경로만 수정후 실행합니다.

경로 예) C:\Users\내컴\인증서 저장 폴더\인증파일.pem

ssh -N -L 8888:localhost:80 -i C:\경로\인증파일.pem bitnami@3.34.160.17

실행 중인 PowerShell 창은 그대로 두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주소창에 http://localhost:8888/phpmyadmin을 입력해 접속합니다.

사용자명은 “root”입니다. 암호는 각자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phpMyAdmin

라이트세일 phpMyAdmin 접속 PuTTY 사용 방법

참조 : 마이크로 소프트 OpenSSH 설치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