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프로그램 추천 스크린샷 도구

화면 캡처 프로그램 추천, 컴퓨터 화면과 브라우저 화면을 캡처 후 간단한 편집까지 즉시 할 수 있는 무료 화면 캡처 도구인 ‘Lightshot (스크린샷 도구)’을 소개합니다.

화면 캡처 프로그램 Lightshot

단순히 캡처된 이미지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화면 캡처와 동시에 이미지에 글자를 입력하거나 화살표 표시, 사각형 박스, 선, 마커, SNS 공유, 프린트 등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어 2차 가공 없이 편집된 이미지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프로그램 Lightshot

Lightshot 화면 캡처 프로그램은 무료로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과 위도우와 맥OS, 우분투 등 데스트탑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치를 위해 Lightshot 홈페이지로 접속 후 상단에 “Download Lightshot for free”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화면 캡처 프로그램 Lightshot

PC에 설치할 경우 나열된 운영체제의 “install”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 방법은 특별한 것이 없으니 생략합니다.

Lightshot download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 할 경우 ‘install’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웹스토어 Lightshot 으로 이동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Lightshot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 후 팝업 창이 나타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해 줍니다.

크롬 브라우저 Lightshot 추가

추가로 브라우저 툴바에 고정하려면 툴바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 후 방금 추가한 “Lightshot (스크린샷 도구)”를 찾아 핀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파란색이 되도록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Lightshot 고정

“Lightshot (스크린샷 도구)”은 매우 직관적이라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