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평생 무료 서버 가입 성공 2022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쉽게 말해 오라클에서 상시 사용 가능한 서버를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아마존 유료 서비스인 EC2와 같은 개념입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가입 관련해 검색해 보면 가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작년 2021년 4월경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에 가입을 수 차례 시도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매번 실패해 포기했습니다.

가입 오류 관련해서는 뚜렷한 답을 찾을 수 없어 각종 설에 따라 시도했지만 매번 마지막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용성 문제로 보이는데요 각 리전에 가입자가 많아 포화 상태이면 가입이 거부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포기하고 1년 가까이 지난 올 2월 초 홈 영역을 국내 말고 좀 한가한 해외에 개설해 볼까 하고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홈 영역에 서울을 포화상태로 나오는데 춘천은 언급이 없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홈 영역을 춘천 리전으로 신청을 하니 가입 승인이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서울, 춘천 모두 포화상태로 되어 있었는데 현재는 서울 리전만 가용성이 포화상태로 나와있습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가입

가입절차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기대감 없이 가입해서 스크린샷을 찍지 못했습니다.

가입 신청은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홈에 간단한 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직불카드 포함)가 필요합니다. 확인 용으로 1.37달러인가가 결제되었다가 바로 취소됩니다.

logo
아이티 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