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경험

로딩 속도와 구글 상위 노출 연관성, 서치 콘솔 페이지 경험

로딩 속도와 구글 상위 노출 연관성, 구글에서는 2021년 6월부터 사용자 페이지 경험 점수를 평가해 검색 순위에 반영하겠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는데요 그 반영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이 글 제목에 로딩 속도라고 했는데요 페이지 경험 점수에는 '모바일 사용자 편의성'과 'HTTPS 보안' 그리고 '코어 웹 바이탈'이 포함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코어 웹 바이탈'로 그중에서도 사이트의 속도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경험 구글 서치 콘솔에는 '코어 웹 바이탈'과 '모바일 사용자 편의성'등을 평가해 '페이지 경험'보고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경험' 보고서를 통해 내 블로그의 포스팅이 구글에 노출 상태와 문제점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로딩 속도와 구글 상위 노출 연관성 구글에서 분명 2021년 6월부터 '페이지 경험' 점수에 따라 구글 검색 결과 순위에 반영한다고 했지만 그동안 유의미한 변화가 없었 큰 의미를 두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4월 중순 이 후로 방문자 수 가 늘기 시작해 지금은 기존 방문자 수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상태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경험'보고서의 그래프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4월 23일 이후로 노출…

2022-05-12
티스토리 홈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함에 있어 초보자분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인 블로그 플랫폼 선택에 관한 내용으로 왜 티스토리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너문 많은 것을 너무 깊이 또 너무 멀리 생각하면 머리만 아프고 선택이 더 어려워집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우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플랫폼 선택 애드센스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으로 티스토리, 구글 블로거 그리고 워드프레스가 대표적인 플랫폼입니다. 각각의 특징을 보면 티스토리와 구글 블로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워드프레스는 도메인 구입과 웹호스팅 비용이 발생됩니다. 웹호스팅의 경우 단지 비용만 발생되는 것이 아니라 공부해야 는 것들도 있어 시간 비용까지 추가됩니다. IT 관련 지식이 없다면 더 많은 비용과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초보자에게는 절대 워드프레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플랫폼마다의 장단점이 있고 그 장단점에 맞게 사용해야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입장이라면 무료이면서 사용하기 쉽고 관련 정보가 많은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구글 블로거의 경우 무료이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지만 플랫폼 자체가…

2022-05-09
다음 웹마스터도구 등록

다음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워드프레스(Yoast, Rank Math)

다음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으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기준으로 하지만 일반 웹사이트 사용자도 등록 방법은 동일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다음 웹마스터도구을 사용하면 사이트맵 제출과 RSS 제출 그리고 다음 검색 결과에 즉시 반영할 수 있는 개별 문서 수집 요청 등 유용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다음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다음 웹마스터도구는 소유자를 인증 절차는 PIN 코드를 발급받아 robots.txt에 코드를 추가하고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모든 등록 절차가 간단하게 진행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PIN 코드 발급robots.txt에 PIN 코드 추가사용자 인증다음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 1. PIN 코드 발급 우선 다음 웹마스터도구로 접속합니다. 하단 PIN 코드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첫 번째 항목인 사이트 URL에 자신의 사이트 주소 전체를 기입합니다.(예: https://example.com) 두 번째 항목 PIN 코드 입력에 로그인 시 사용할 비밀번호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8자 이상 12자 이하로 입력하고 그 아래 PIN 코드 확인에 동일하게 넣어줍니다. 앞으로 PIN 코드가 두 번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입력한 PIN 코드는 로그인 비밀 번호로 사용된 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세 번째…

2022-04-30
줌 실시간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7 / 실검 순위 알아보기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7,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폐지되었지만 아직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7곳을 선별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 소개해 드릴 실검 사이트들은 신뢰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와 자신들이 서비스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입니다. 각 서비스마다 각기 다른 실시간 검색어를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 7 순서는 순위와 관련 없으니 참고하세요. 줌네이트구글 트렌드시그널키자드데이블한국 데이터거래소 1. 줌(ZUM) 줌은 구글을 제외하고 국내 3대 포털 사이트로 네이버, 다음, 줌 순으로 점유율은 대략 1% 내외입니다. 1% 라는 사용자 비중이 작을 수 있지만 현재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중 가장 큰 데이터라 할 수 있고 개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들이 줌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줌(ZUM) 그리고 줌 실시간 검색어를 기반으로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제공하고 있는 티스워드 사이트가 있는데요 블로그 운영자라면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실검 말고도 키워드 분석 서비스와 숏코드 생성, 낙장 블로그기 찾기 등 블로거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네이트 네이트는 다음…

2022-04-29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드래그 복사 금지 해제 종결자

마우스 우클릭 해제와 드래그 복사 금지를 완벽하게 해제시킬 수 있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우클릭 차단 종결자"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 까지 사용해본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중 단연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는 크롬 브라우저를 비롯해 웨일, 엣지, 파이어 폭시까지 지원하며 네이버 카페를 비롯해 블로그와 웹사이트 등 모든 곳에서 완벽하게 동작됩니다. 다른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들은 방어가 가능하지만 "우클릭 차단 종결자"는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방어가 어렵게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확장 프로그램 "우클릭 차단 종결자" 추가 방법은 각자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웹 스토어 또는 확장 앱 추가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아래 각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 링크를 이용해 접속 구글 크롬네이버 웨일MS 엣지모질라 파이어폭스 위 링크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각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우클릭 차단 종결자"로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 추가 방법 웹 브라운저에 추가 방법은 간단하지만 혹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 크롬 브라우저로 설명합니다. 다른 브라우저도 대동소이하니 참고해 보세요. 위 링크로 이동 후 파란색 "Chrome 추가"…

2022-04-28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성능 비교, 구글 상위 노출 이유 있네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선택을 놓고 고민 중이신가요? 워드프레스가 티스토리 보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성능 또한 우수해 구글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고들 합니다. 그 차이가 어느 정도 있는지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알아봅니다. 구글에서 2021년 6월부터 사용자 경험을 평가해 구글 검색 결과에 반영시키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사용자 경험 중 웹 페이지 로딩 속도와 모바일 친화성이 중요한 평가 요소가 됩니다.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성능 비교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한 도구로 인터넷상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PageSpeed Insights)와 지티 메트릭스(GTmetrix)를 이용하겠습니다. 참고 : 이 성능 비교는 사용하는 티스토리 스킨과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용량 그리고 광고 개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각자 사용 중인 티스토리 이용해 테스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테스트에 사용된 티스토리 스킨은 #1 스킨과 북클럽 스킨이며 이미지 1개가 있는 포스팅에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현재 이 포스팅입니다. 구글 페이지 스피드 테스트는 휴대전화 성능으로 왼쪽부터 워드프레스 -> 티스토리 #1 스킨 -> 북클럽 스킨 순입니다. 지티 메트릭스 지티…

2022-04-21
미국 구글

미국구글 바로가기 / 영국 등 다른 나라 구글 주소 총정리

미국구글 바로가기, 구글 대표 주소는 "www.google.com"입니다. 한국, 미국, 프랑스 또는 일본 등 어떤 나라에서 접속하든 대표 주소로 접속하면 접속 지역의 구글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대표 주소라는 게 어찌 보면 편리하지만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또는 미국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라면 좀 당황스럽습니다. 미국구글 바로가기 주소 미국 구글 접속 주소 : https://www.google.com/webhp?hl=en 미국 구글 바로가기 다른 나라 구글 주소 규칙 구글 접속 주소 규칙을 보면 구글 본사가 있는 미국 구글만 최상위 도메인 닷컴(. com)을 사용하고 나머지 나라들은 최상위 국가 도메인 또는 국가 코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에 표시될 언어를 webhp?hl=en와 같이 접속 주소 끝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령 미국에서 한국 구글에 접속하고자 한다면 한국 구글 주소에 한국어 ko를 붙여 https://www.google.co.kr/webhp?hl=ko로 접속합니다. 구글 주소 규칙 : www.google.국가코드/webhp?hl=언어코드 다른 나라 구글 바로가기 영국 구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uk/webhp?hl=en프랑스 구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fr//webhp?hl=fr독일 구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de/webhp?hl=de호주 구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au/webhp?hl=en일본 구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jp/webhp?hl=jp 기타 다른 나라는 최상위 국가 도메인과 국가 코드를 확인해 아래 규칙에 따라…

2022-04-21
책

블로그 애드센스로 돈 벌기 크몽 전자책 사야 할까?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여기저기서 블로그로 쉽게 고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내 블로그는 좀처럼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수익은 고사하고 방문자도 없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자존심도 상하고 오기도 생깁니다. 문제점을 파악해 보려고 내가 쓴 글도 다시 읽어 보고 다른 사람 블로그에 방문해 살펴보면서 비교도 해보지만 도무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원인 조차 알지 못합니다. 구글 신에게 물어보면 모든 답을 준다고 하는데 아무리 물어봐도 제대로 된 답은 주지 않고 크몽 전자책으로 안내를 합니다. 이왕 들어왔으니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소개글을 살펴봅니다. 소개글과 목차를 보면 고수익을 보장하는 마법서 같아 보입니다. 그런데 크몽에는 이런 마법서가 엄청 많습니다. 따라만 해도 5백만 원을 벌 수 있다는 홍보용 썸네일들이 자꾸만 날 유혹하며 자극합니다. 꼭 사고 싶어 집니다. 가격도 1만 원대부터 수십만 원대까지 다양합니다. 크몽 전자책 꼭 사야 할까요? 막상 사려니 현실적인 의심이 생깁니다. 어떤 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전자책 뻔한 내용에 구글에서 검색하면 다 있는 것들이야 거기다가 어그로 끌려고 불 필한…

2022-04-19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무효 트래픽 방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누군가 광고주의 비용을 부풀리기 위해 또는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클릭하거나 허위 또는 강제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누군가 광고주의 비용을 부풀리기 위해 또는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고의적으로 클릭하거나 허위 또는 강제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트래픽은 물론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됩니다.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란 방문자가 실수로 또는 착각해 광로를 클릭하도록 광고를 구현하거나 배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무효 트래픽의 예 광고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광고 클릭 유도자동화된 로봇 등을 이용해 클릭하거나 허위 트래픽 생성 광고 클릭은 방문자의 관심에 따라 자발적으로 클릭되어야 하며 의도적 인위적으로 클릭하거나 노출을 발생시킬 경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됩니다. 정도에 따라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주의 보호를 위해 게시자의 계정을 일시적으로 정지하거나 영구적으로 계정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품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광고 게재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 방지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고…

2022-03-27